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 법인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아름다운 꽃 한송이도 바람과 물과 따듯한 햇빛의 나눔으로 꽃을 피워
 사람들에게 향긋한 꽃 냄새와 아름다움을 나누기 때문에 그토록 아름다울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사회복지법인 수덕은 대한불교조계종 제7교구본사 덕숭총림 수덕사에서 설립한 복지법인입니다. 1천 여 년 긴 세월동안 수덕사와 수덕사 스님들, 그리고 수덕사 불자들은 우리 내포지역의 역사와 함께 하며 주민들과 더불어 기쁨과 슬픔, 아픔과 치유의 시간들을 함께 해왔습니다.

이제 문명이 고도로 발달하고 인간 삶의 가치와 질은 더욱 높아졌지만, 도시와 농촌의 상대적 차별은 좁혀지지 않고 지역복지의 사각지대는 아직도 크기만 합니다.

우리 수덕사 대중들은 예산 지역의 어르신들께서 함께하는 노년, 성공적인 노년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을 수탁하여 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소 부족한 점도 있겠지만 열의와 정성으로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다운 만남, 참다운 행복을 통해 모든 분들이 우리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조금 더 즐겁고 편안한 노년을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사회복지법인 수덕 이사장 주경합장.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열린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이한테는 천진함을 어르신들에게선 살아온 삶에서 지혜를 터득하고, 역경을 이겨 내온 인생의 지혜를 배우게 합니다.

보시는 널리 남에게 준다는 의미입니다. 행한다는 마음조차 내지 않고 정신적으로 물질적으로나 편안히 모실 수 있도록 오직 주는 마음으로 살아가길 발원합니다.

효의 실천은 시대와 종교를 떠나 이 사회를 지탱하는 초석이며 인간다움을 회복하는 명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점점 각박해지는 세상 속에서 꿈과 희망을 버리지 않고 묵묵히 앞으로 나갈 수 있는 것도 어르신들의 지혜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시대 노인복지는 물질의 중요성도 필요하지만 어르신들에게는 마음의 평안과 위로를 찾는 것입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기쁨을 위해, 그리고 마음의 안정과 삶의 활력을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소통하고 열린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불교에서는 효의 실천은 당연한 것으로 봅니다.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신과 구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어르신들을 위해 정보와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의미있는 나눔공간과 실천의 장이 되도록 많은 정보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나와 남이 둘이 아니 듯 어르신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존경하여 정성을 다하고 마음을 다하는 참된 가족이 되도록 합시다.

안녕하십니까?

여느 때 보다 포근한 겨울날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으로 취임하게 된 정욱스님입니다.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수덕이 예산군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자비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이 절절이 느껴지는 요즘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에서도 우리 어르신들께서 보람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저소득 어르신들의 자립과 자활을 도우며 안정된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여 노력할 것입니다.

홈페이지에서 전하는 소식들은 어르신들이 꽃처럼 새롭게 새롭게 피어나기를 소원하는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다양한 어르신들의 욕구에 귀 기울이고 세대 간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년, 아름다운 청춘을 응원합니다.

一笑一少, 一怒一老 라는 이야기에서 一怒一老는 날려 버리고 항상 웃음으로 여러분의 젊음을 지켜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마지막으로 “지금 행복하십니까?”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장 정욱 합장

상단으로